이용약관

닫기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 및 소속기관(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창작센터, 경기상상캠퍼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과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서비스(경기문화포털, 지지씨)(이하 “경기문화재단”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지씨 멤버스 회원과 “경기문화재단”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지지씨 멤버스”란 “경기문화재단”의 멤버십 회원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3. 2. “지지씨 멤버스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란 회원가입 절차를 통하여 정상적으로 회원 고유번호를 발급받고,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4. 3.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란 “경기문화재단”이 “회원”에게 효율적인 멤버십 서비스 및 멤버십 관련 정보 제공 등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www.members.ggcf.kr)를 말합니다.
  5.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본인 소유임을 확인한 전자우편(E-MAIL) 주소를 의미합니다.
  6.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1. “경기문화재단”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본 약관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개정 사유 등을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다음 각호에서 규정한 제1호에서 제3호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효력 발생일 직전에 알려 드립니다.
    1. 1) 전자우편(E-MAIL)
    2. 2) SMS, 문자메시지 등 휴대전화 메시지
    3. 3) 홈페이지 내 게시
  3.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이라 합니다)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4조 (회원자격 및 가입)

  1. 1.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경기문화재단”에서 제시한 방식을 통해 본인인증 기관으로부터의 인증 결괏값의 확인이 가능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2. 2. 지지씨 멤버스 가입 신청은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 “경기문화재단” 통합 홈페이지와 그 외 온라인 서비스에서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경기문화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자의 필수 정보를 기재한 후,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3. 지지씨 멤버스 가입 신청이 가능한 곳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4.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재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본인 소유가 아닌 타인의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하는 등 제방 규정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5.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 멤버스”에서 제공하는 기타 혜택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재단”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정지‧상실)

  1. 1. “회원”은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나 멤버십 콜센터(031-231-0888)와의 통화 및 기타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회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와 보유 쿠폰 등의 혜택은 소멸합니다.
  3. 3.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할 수 있으나, 탈퇴로 인해 소멸된 쿠폰 및 각종 혜택은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통지하고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3.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멤버십 카드

제8조 (멤버십 카드의 종류 및 발급)

  1. 1. 멤버십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와 모바일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2.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나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서비스에서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실 경우 모바일 카드가 발급됩니다.
  3. 3. 경기문화재단 소속기관 뮤지엄숍에서 간편 회원가입을 하실 때는 플라스틱 카드가 발급됩니다.

제9조 (멤버십 카드 분실 및 재발급)

  1. 1. 멤버십 카드를 분실한 회원은 멤버십 콜센터(031-231-0888) 또는 멤버십 이메일(service@ggcf.or.kr)을 통해 해당 카드를 분실처리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 과정에서 본인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2. 2. “경기문화재단”은 분실처리 접수 즉시, 해당 멤버십 카드의 상태를 변경하고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이 제1항에 따른 분실요청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멤버십 카드 관리 및 손해 발생 시 책임)

  1. 1. 회원은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 멤버십 카드를 이용‧관리하여야 하며, 멤버십 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2. “경기문화재단”은 멤버십 카드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경기문화재단”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2) 회원이 멤버십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한 경우
    3. 3) 멤버십 카드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이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치한 경우

제4장 멤버십 서비스

제11조 (멤버십 서비스의 운영)

  1. 1.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교육/행사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
    2. 2) 대관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
    3. 3) 단체관람 정보 제공 및 예약 서비스
    4. 4) 상담 요청에 대한 응대 서비스
    5. 5) 쿠폰 등의 혜택 제공 및 이벤트 정보 제공
    6. 6) 뉴스레터 발송 등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정보 제공
    7. 7) “경기문화재단” 운영 뮤지엄숍 상품 구매 시 쿠폰 사용 서비스
    8. 8)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사이트별 특화 서비스(경기문화포털, 지지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등)
    9. 9) 기타 “경기문화재단”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재단과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 경기문화재단 소속 미술관‧박물관 입장 예약서비스는 “지지씨 멤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입장 예약에 관해서는 각 미술관‧박물관으로 문의해주세요.
  3. 3.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멤버스”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공휴일, 휴일, 휴관일 등을 제외한 업무시간(09:00~18:00) 내에서만 제공됩니다.
  4. 4. “경기문화재단”의 멤버십 콜센터(0341-231-0888)는 공휴일 및 휴일을 제외한 평일 업무시간(09:00~18:00)에 운영됩니다.
  5. 5. “경기문화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지지씨 멤버스”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주소,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6. “경기문화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멤버십 서비스의 게시)

“경기문화재단”은 멤버십 서비스 정책의 상세 내용을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members.ggcf.kr)에 게시합니다.

제13조(멤버십 서비스의 폐지, 변경 또는 중단)

  1. 1. 멤버십 서비스는 서비스 유지 곤란, 운영 정책의 변경 등 “경기문화재단”의 사정에 의하여 폐지,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2. 운영 중인 멤버십 서비스를 폐지, 변경 또는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그 내용을 변경기준일 7일 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전에 알립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유로 긴급하게 폐지, 변경 또는 중단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효력 발생일 직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3. “경기문화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4. “경기문화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예약 서비스)

  1. 1. “경기문화재단”은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 가능 기간 및 인원수 등은 사용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2. 담당자의 승인이 필요하지 않은 예약 서비스의 경우 신청 인원의 감원, 및 인원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신청 인원 추가의 경우 신규로 추가 신청하여야 합니다.
  3. 3. 단체교육과 대관 서비스의 경우 예약 신청 후 담당자가 접수하고 이를 승인하는 절차에 따라 예약이 확정됩니다.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신청 건에 대해서는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4. 담당자의 승인 후 예약이 확정되는 서비스(단체 교육, 대관)의 경우 담당자가 접수를 완료한 이후에는 담당자의 승인 없이 신청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5. 서비스가 유료인 경우 카드/가상계좌/계좌이체 온라인 결제 및 현장 결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6. 온라인 결제가 필요한 서비스는 예약 신청일 자정 전까지 결제를 완료하여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7. 7. “경기문화재단”은 예약 서비스 신청의 진행 상황을 “회원”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을 수신할 수 없거나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통지 드립니다.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즉시 예약 및 구매 신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8.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예약 서비스의 내역은 각 “회원”의 마이 멤버스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9. 9. “경기문화재단”은 예약 서비스에 관한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을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15조 (“신청” 서비스의 제공)

  1. 1. “회원”은 “지지씨 멤버스”를 통해 신청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청 가능 기간 및 결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신청서비스의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현금결제/카드/무통장입금/가상계좌 결제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서비스 정책의 변경은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2. 2. 재단을 통해 이용자가 이용한 신청서비스에 대한 내역은 “회원”의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 내 ‘마이 멤버스’에 명시합니다.
  3. 3. 접수중인 신청서비스의 경우 “경기문화재단”을 통해 기존 신청 인원 감원, 개인정보 변경은 가능합니다.

제16조 (“신청”에 대한 취소‧환불)

  1. 1. 신청 취소, 환불 신청은 “재단”을 통해서 하실 수 있으며 시행 정책은 서비스(교육/행사, 대관)별로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1. 1) 교육/행사 : 접수 종료 전날까지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며 불참 시에도 환불 가능합니다.
    2. 2) 대 관 : 접수 후 승인 전까지 취소 가능하며 승인 이후 취소 혹은 불참 시 환불 불가능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 신청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에 관한 사항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상태가 입금 후 취소 또는 취소, 전체 환불일 경우 재단에서 정상 취소처리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4. 4. 인터넷상에서의 부분 취소는 불가능하며 전체 신청내용 취소 후에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제17조(“페널티” 정책)

  1. “재단”에서 제공하는 신청 서비스는 페널티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페널티 정책은 서비스(교육/행사, 대관, 단체관람)별로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1. 1) 교육/행사 : 신청 후 불참 시 향후 90일 동안 신청 불가하며 불참 시 모든 페널티는 신청자에게 부여합니다. (신청자와 참여자가 다르거나, 다수의 참여자 중 1인 이상 불참할 경우 포함)
    2. 2) 대 관 : 신청 승인 후 불참 시 또는 사용 안내서에 고지된 대관 자의 의무를 어길 시 페널티가 부여됩니다. 1년 이내 두 건의 페널티 부여 시 향후 180일 동안 대관 신청 불가합니다. 모든 페널티는 신청자에게 부여합니다.
    3. 3) 단체관람 : 신청 후 불참 시 향후 90일 동안 단체관람 신청 불가합니다. 불참 시 모든 페널티는 신청자에게 부여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경기문화재단”이 “회원”에게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할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카카오 알림톡,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경기문화재단”은 회원가입, 신청 및 예약 알림, 신청내용과 관련한 공지 등 비 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을 수실할 수 없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3. “경기문화재단”은 “회원” 전체에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 7일 이상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members.ggcf.kr)의 게시판에 게시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알림톡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 “경기문화재단”은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재단”에 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회원)”는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5장 개인정보 보호

제20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1. 1. “경기문화재단”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경기문화재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경기문화재단”의 공식 사이트 및 온라인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경기문화재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및 “회원”으로부터 추가로 획득한 동의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경기문화재단”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바로 “경기문화재단”에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 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경기문화재단”으로부터의 연락, 통지 등이 도착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제3조 1항에 명시한 방식에 따라, 변경 내역을 알립니다.

제21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1. “경기문화재단”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이 회원 자격을 유지하는 기간 내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수집된 회원 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2. 2.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으면 “경기문화재단”은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호의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1) 온라인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2. 2) 상담 글 등 민원사무처리 및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3) 지지씨 멤버스 쿠폰 발급 및 사용에 관한 기록 : 5년
    4. 4)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 경우 :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

제22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1. “회원”은 “경기문화재단”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본 조 제1항에 기재된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1) “지지씨 멤버스” 마이 멤버스 메뉴 이용
    2. 2) 대표전화(031-231-7200) 또는 멤버십 콜센터(031-231-0888) 이용
    3. 3) 전자우편(webmaster@ggcf.or.kr) 이용
    4. 4) 모사우편(Fax) 이용
  3. 3.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으로부터 동의 철회,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바로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위탁)

“경기문화재단”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경기문화재단”이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를 사전에 “회원”에게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알리고,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따른 동의 절차 및 제26조에 따른 처리제한 절차를 이행합니다.

제6장 기타

제24조 (약관 위반 시의 책임)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경기문화재단”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등)

본 약관에 의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경기문화재단”의 “지지씨 멤버스” 담당 부서 및 기타 분쟁 처리 절차를 통해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 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 분쟁 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를 따릅니다.

제26조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한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담당하는 법원으로 하되, “회원”의 주소지를 알 수 없거나 주소지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1) “경기문화재단”과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2) “경기문화재단”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3조 (부칙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19년 07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